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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 기도회 Dawn Prayer Meeting

 

https://www.youtube.com/watch?v=vtmI63Mv1PI&ab_channel=AllNationsChurch

 

 

 

‘사람의 서지 말고, ‘예수의 서자!

(열왕기상 15:25-32)

 

1.ORATIO(비움) ->PRE-KNOWLEDGE 비웁니다.

 

2.MEDITATIO(채움) ->LOGOS-LIFE, LIFE-LOGOS 되게하소서

 

<1> 관찰 ->열왕기상 15:25-33 말씀은 이스라엘의 2번째 나답과 3번째 바이사의 이야기입니다.

 

1)나답이 여호와보시기에 악을 행합니다. (26)

)아버지 여로보암의 길로 행합니다.

)이스라엘에게 범하게 중에 행합니다.

 

(왕상 15:26)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그의 아버지의 길로 행하며 그가 이스라엘에게 범하게 중에 행한지라

 

2)그러자 바이사가 나답을 살해합니다.(27-29a)

)’이에’ 나답이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자, 바이사가 나답을 모반하여 살해합니다.

(왕상 15:28) 유다의 아사 셋째 해에 바아사가 나답을 죽이고 대신하여 왕이 되고

)바이사가 왕이 되면서 나답을 이렇게 죽입니다.

->) 집을 쳐서, )생명 있는 자를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고 멸하였습니다.

 

(왕상 15:29) 왕이 때에 여로보암의 집을 쳐서 생명 있는 자를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고 멸하였는데 여호와께서 그의 실로 사람 아히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과 같이 되었으니

 

3)이렇게 바이사가 나답을 살해 것은 이미 하나님께서 아히야 선지를 통해 하신 말씀 같이 것입니다.

 

(왕상 15:29) 왕이 때에 여로보암의 집을 쳐서 생명 있는 자를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고 멸하였는데 여호와께서 그의 실로 사람 아히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과 같이 되었으니

 

4)다시 한번 나답이 바이사에 살해 되었는지에 대하여 언급합니다. (30)

->하나님 여호와를 노엽게 때문이다.

)여로보암이 범죄하였고

)이스라엘에게 범하게 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왕상 15:30) 이는 여로보암이 범죄하고 이스라엘에게 범하게 죄로 말미암음이며 그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노엽게 때문이었더라

 

5)남유다의 아사와 북이스라엘의 바아사가 일생 동안 전쟁하였습니다.

-> 그랬을까? 내적인 문제가 많기에, 백성들의 시선을 밖으로 돌리기 위함일 것입니다.

 

(왕상 15:32) 아사와 이스라엘의 바아사 사이에 일생 동안 전쟁이 있으니라

 

<2>새김

1)하나님의 심판이 있음을 기억하자

->하나님께서 바이사가 나답을 살해한 이유가 하나님의 말씀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왕상 14:10) 그러므로 내가 여로보암의 집에 재앙을 내려 여로보암에게 속한 사내는 이스라엘 가운데 매인 자나 놓인 자나 끊어 버리되 거름 더미를 쓸어 버림 같이 여로보암의 집을 말갛게 쓸어 버릴지라

 

(왕상 14:7-8) 가서 여로보암에게 말하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너를 백성 중에서 들어 백성 이스라엘의 주권자가 되게 하고 나라를 다윗의 집에서 찢어내어 네게 주었거늘 너는 다윗이 명령을 지켜 전심으로 나를 따르며 보기에 정직한 일만 행하였음과 같지 아니하고 이전 사람들보다도 악을 행하고 가서 너를 위하여 다른 신을 만들며 우상을 부어 만들어 나를 노엽게 하고 나를 뒤에 버렸도다

 

2)여호와를 노엽게 하지 말자!

)여로보암의 , 사람의 길을 따르지 말고,

)사람들이 나로 인하여 죄를 짓지 않게 하자.

 

3)하나님을 즐겁게 드리자!

)예수의 편에 서자!

 

(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안에, 내가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없음이라

 

)예수의 길을 따르자!

 

(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자가 없느니라

 

<3> 기도

->점점 여로보암의 , 사람의 , 죄악의 길인지 아니면 진리의 , 생명의 , 예수의 길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영적분별이 어려운 부분은 세상과 교회의 논쟁이 아니라, 교회와 교회의 논쟁, 목사와 목사의 논쟁, 신학자와 신학자의 논쟁입니다.

 

교단적으로, 신학교적으로 그리고 교회적으로 어떤 길이 여로보암의 길이고, 예수의 길인지 분별하기 어렵고, 어느 편이 여로보암의 편이고, 예수의 편인지 분별하기 어려워집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길이요 생명이요 진리이신예수께서 모든 논쟁과 분쟁으로부터 구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 우리 교회를 교단을 신학교를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3.TENTATIO(나눔)

1)하나님을 노엽게 하지 말자

2)여로보암의 길을 따르지 말자

3)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를 따르자!

열왕기상 15장 25절부터 32절까지.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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