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YwSpiEA8RI
‘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할 때, 땅의 문제를 해결 받습니다!’
(골로새서 3:1-25)
골로새서 3장 1-2절을 보면 두 개의 동사가 등장합니다.
첫번째는 ‘찾으라’는 것이고,
두번째는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골 3:1) 찾으라
(골 3:2) 생각하고
헬라어 원어의 뜻을 보면,
찾으라는 ‘제태호’라 읽게 되는데, 그 의미는 ‘눈에 불을 켜고 찾다’라는 것입니다.
생각하라는 ‘프로네오’라 읽는데, 그 뜻은 ‘(소에게) 고삐를 매다’ 입니다.
위의 것을 찾는 것이 쉽지 않나 봅니다. '눈에 불을 켜고 찾으라'고 말합니다.
위의 것을 생각하는 것이 어렵나 봅니다. '고삐를 매어 딴짓하지 말고 생각하라'고 말합니다.
바울은 ‘찾으라, 생각하라’라는 두 동사를 어떤 목적어에 견결하였습니까?
‘위의 것’ 입니다.
“위의 것을 찾으라” (골 3:1)
“위의 것을 생각하라” (골 3:2)
위의 것이 도대체 무엇이기에, 바울은 그것을 ‘찾고’ ‘생각하라’ 명령합니까?
눈에 불을 켜고 찾고, 고삐를 매어 생각하라고 합니까?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골 3:1)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골 3:2)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골 3:3)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골 3:4)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우리가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죽음에서 다시 살도록 만드신 분이십니다. (골 3:1)
예수님은 우리의 생명이십니다. (골 3:2)
바울의 의도는 이런 것입니다.
우리가 땅에 살면서 여러가지 죽음의 위기를 또 경험하게 될 것인데, 그때 부활의 예수님을 찾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땅에 살다보면 당장 죽을 것 같은 상황이 밀려 올텐데, 그때 생명의 예수님을 붙잡으라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열방가족 여러분,
우리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땅에 살다보니 직업, 전염병, 관계 등에 의한 문제로 불안과 걱정, 근심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참 많이 힘들겠지만, 잠시 눈을 들어 위의 것, 곧 ‘예수 그리스도'를 찾읍시다!
정말 힘들겠지만, 잠시 눈을 감고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합시다.
거기에 살 길이 있습니다!
거기에 문제 해결의 답이 있습니다!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할 때, 오늘 김은국장로님의 기도처럼 '땅의 문제'가 해결 될 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