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V1drMTblrg
Trust GOD, Not Man '
(도울 힘이 없는) 인간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신뢰합시다!’ (이사야 18:1-7)
이사야 18장은 구스에 대한 경고 말씀입니다. 그런데 좀 더 정확하게 설명하면, 구스가 통치하는 애굽왕조에 대한 경고 메시지입니다. 이사야는 1-12장에서 유다의 죄를 지적하며 경고하였고, 13-27장에서는 이스라엘 주변 국가의 죄에 대하여 경고하고 있는데, 18장에서는 애굽의 죄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구스 왕 디르하가는 강대한 나라를 이루었지만, 곧 하나님의 통치아래 놓이게 되고, 그들은 시온성에 예물을 드리게 될 것을 이사야는 예언합니다. (사 18:7) 그 때에 강들이 흘러 나누인 나라의 장대하고 준수한 백성 곧 시초부터 두려움이 되며 강성하여 대적을 밟는 백성이 만군의 여호와께 드릴 예물을 가지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두신 곳 시온 산에 이르리라 우리가 인생을 살다보면, 아하스처럼 하나님이 아니라 권력있는 인간을 의지하고자 하는 욕망이 생깁니다. 그런데 우리는 너무나 잘 압니다. 세상을 의지하면 세상의 종이 되고, 인간을 의지하면 인간의 종이 되고, 돈을 의지하면 돈의 종이 되고, 사탄을 의지하면 결국 사탄의 종이 됩니다. 시편 146:3-6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권력있는 사람을 의지하지 말아야 합니다. 도울 힘이 없는 인간을 의지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흙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그 날로 모든 계획이 수포로 돌아갑니다. 야곱의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자기 하나님 여호와께 희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Trust GOD, Not Man! 금방 썩어 없어질 사람이 아니라, 영원하신 하나님을 의지하여 복을 누리는 모든 열방식구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