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상명사'가 눈으로 보여지는 교회
(데살로니가후서 1장)
바울은 데살로니가교회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살후 1:1)‘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친히 자랑함이라’
‘데살로니가후서’의 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
‘현재 ( )’ 교회입니다. (살후 1:3-4)
믿음이 더욱 자라가는 교회 (살후 1:3)…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해 가는 교회 (살후 1:3)…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인내해가는 교회입니다. (살전 1:4)
‘데살로니가전서’의 교회는 어떤 교회였습니까?
‘( ) 명사가 눈으로 보여지는’ 교회였습니다. (살전 1:3)
믿음이 역사하는 것을 봅니다. 사랑이 수고하는 것을 봅니다. 소망이 인내하는 것을 봅니다. 추상명사인 믿음 사랑 소망이 행동을 하고, 움직이고, 역사하여 어둔 세상을 환하게 비추어줍니다!
어떻게 데살로니가교회가 하나님이 자랑하는 교회가 될 수 있었습니까?
복음을 받을 때 말로만 받지 않고, 능력과 ( )과 큰 확신으로 받았습니다. (살전 1:5)
많은 환난 가운데서 ( )의 기쁨으로 도를 받아 주를 본받는 자가 되었습니다. (살전 1:6)
하나님이 자랑하는 사람, 하나님이 자랑하는 교회가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모든 믿는 자의 ( )이 됩니다. (살전 1:7)
세상사람들에게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 )이 각처에 퍼지게 됩니다. (살전 1:8)
사랑하는 열방가족 여러분, 우리교회는 어떤 교회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사야 60:11 말씀처럼 작은자이고 연약한 자 맞습니다! 가장 보잘것 없고, 가장 하잘것없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데살로니교회처럼 복음을 말로만 받지 않고, ( )으로 받으면 내적으로는 큰 확신이 생기고, 외적으로는 능력이 나타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많은 환난이 있더라도 ( )의 기쁨으로 도를 받아 주를 본받는 자가 되면 ‘현재 ( ) 교회’ ‘( ) 명사가 눈으로 보여지는 교회’가 되고, 그런 교회가 되어 믿는 자에게는 ( )이 되고, 세상사람들에게는 믿음의 ( )이 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지난주에 전한 성경구절 말씀이 생각납니다. 성령의 능력과 큰 확신, 성령의 기쁨이 복음을 통해 우리 가운데 나타나기를 소망합니다.
(사 61:1-3) 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