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asure Hunter' / '신'과 ‘인간’은 각각 무엇을 위하여 전소유를 팔았습니까?'
(마태복음 13장)
세상에는 ( ) 할 수 없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성경에서 소개되고 있는 ( )은 정말 이해하기 어려운 비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마 13:51) “Do you understand all these things?”
“Yes,” they said, “we do.””
왜 천국을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예수님께서 ( )로 설명하셨기 때문입니다.
가장 힘든 비유가 무엇입니까?
(마 13:44)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물과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마 13:45-46)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두 비유의 천국은 각각 무엇입니까?
1)밭에 감추인 ( )과 같은니
2)좋은 진주를 구하는 ( )와 같으니
어느 사람이 계획적으로 전재산을 팔아 보물 또는 진주를 사려고 했습니까?
보물과 진주가 상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1)보물 = ( )
2)진주 = ( )
(고후 4:7) 우리가 이 보배(예수)를 질그릇(사람)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전 소유를 다 팔 수 있었던 힘은 무엇입니까?
1)기쁨
2)( )
“그당시 진주는 전 재산을 팔을 만한 가치는 없었습니다. 만약에 전 재산을 주고 진주를 샀다고 한다면 어리석은 짓이었습니다.” -by 캠벨 몰간-
여러분은 언제 가장 큰 기쁨을 갖게 됩니까?
여러분은 무엇에 전 재산과도 바꿀만한 귀중한 가치를 매기고 계십니까?
“인간은 우연히 천국을 발견하여 자기의 기쁨(JOY)을 위하여 전 소유를 팔아 천국을 소유하려고 하였다면…
하나님은 계획적으로 사람을 구원하시는 가치(VALUE)를 위해서 독생자 예수를 죽이심으로 사람을 천국의 백성이 되게 하셨습니다.”
- AJ –
“부르심을 입은 자는 그리스도인의 종이니라 너희는 값으로 사신 것이니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고전7:22-23)
예수님은 제자들이 어떤 인물들이 되기를 원했습니까?
(마 13:52) 예수께서 이르시되 그러므로 천국의 제자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것과 옛것을 그 곳간에서 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
JOY… 우리의 모든 소유를 팔아서 ( )을 삽시다.
VALUE… 하나님은 사람의 가치를 귀하게 여기셔서 예수님의 피값으로 ( )를 사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