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F-E_eBcv-wE&ab_channel=AllNationsChurch
‘너, 한 권의 성경, 하나님의 사람아!’
(잠언 13:1-12)
오늘 잠언 13장은 잠언 12장의 말씀과 연결해서 묵상할 때 하나님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잠 12:1) 훈계를 좋아하는 자는 지식을 좋아하거니와 징계를 싫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니라
Whoever loves discipline loves knowledge, but he who hates correction is stupid.
(잠 13:1)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를 들으나 거만한 자는 꾸지람을 즐겨 듣지 아니하느니라
A wise son heeds his father's instruction, but a mocker does not listen to rebuke.
잠언 13장의 ‘아비의 훈계를 듣는 지혜로운 아들’은 잠언 12장의 ‘훈계를 좋아하는 자’와 연결시킬 수 있고, 잠언 13장의 ‘꾸지람을 즐겨 듣지 않는 거만한 자’와 잠언 12장의 ‘징계를 싫어하는 자’를 관계지을 수 있습니다.
잠언 12장은 잠언 13장의 ‘지혜로운 아들’ 그리고 ‘거만한 자’의 결과도 포함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혜로운 자’(잠언 13장)는 ‘지식을 사랑하는 자’(잠언 12장)이 되고, ‘거만한 자’(잠언 13장)는 ‘짐승과 같은 자’ 곧 ‘바보같은 자’(잠언 12장)가 되고 맙니다.
우리가 거만한 자가 되지 않고, 바보같은 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가 훈계를 좋아하는 사람, 지혜로운 아들이 어떻게 될 수 있을까요?
주일설교에도 말씀 드렸던 것처럼 ‘한 권의 성경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러한 일들을 합니다.
‘하나님의 감동으로’(God-Breathed) 된 책이기에 ‘교훈과 책망(Rebuke)과 바르게 함(Correction)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뿐만아니라 ‘하나님의 사람으로’(The Man of God)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어줍니다.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All Scripture is God-breathed and is useful for teaching, rebuking, correcting and training in righteousness,
(딤후 3: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so that the man of God may be thoroughly equipped for every good work.
사랑하는 열방가족 여러분, 우리가 한권의 성경책이 되면 어떨까요?
우리가 ‘성경의 사람’이 되면, 잠언 12장 1절과 13장 1절의 소원을 이루려고 애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훈계를 좋아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
‘징계를 좋아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
‘지혜로운 아들이 되도록 노력하자!’
‘꾸지람을 즐겨 듣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
이렇게 노력하지 않아도 ‘성경의 사람’이 되면, 성경이 우리를 그 길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오늘 하루 더 열심히 성경을 읽읍시다!
그리고 그 성경을 묵상합시다!
성경이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만드실 것입니다!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준비시킬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믿습니다!
오늘 생명의삶 2기 공부가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모든 사람들이 ‘한 권의 성경’ ‘하나님의 사람’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